연혁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일하고자 하는 유니레버의 사명은 우리의 소비자들과 그들의 삶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우리의 노력

1890년 대 유니레버의 모회사인 레버 브라더스의 창립자 William Hesketh Lever는 혁신적인 상품인 선라이트 비누를 기획했습니다. 이 제품은 빅토리아 시대에 사람들이 위생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고, 여성의 가사노동을 줄여주었으며,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하였습니다. 이는 사명이 생기기 전의 일이지만 사람들의 생활에 변화를 주고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점에 있어 현재의 사명과 일맥상통하고 있습니다.

유니레버는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더 나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집안일을 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위생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영양을 개선하고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

오늘날 유니레버는 ‘직원과 소비자와 사회와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를 위한 촤고 수준의 기업활동의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직원들에게는 친구가 부러워할만한 직무환경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며,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래 연혁은 유니레버의 활동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0년 이상의 풍부하고 다양한 역사를 지닌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및 식품기업 유니레버는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삶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활력을 더하는 제품을 만들고자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유니레버 연혁

1930년 대

네덜란드 마가린 회사인 ‘마가린 유니’와 영국의 비누 제조 업체인 ‘레버 브라더스’가 합병하여 유니레버 설립

1940년 대

유니레버의 사업을 세분화 하고 연구분야에 투자를 증대

1960년 대

세계 경제 발전과 더불어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사업 시작

1980년 대

유니레버는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로 성장, 사업을 더 확장하는 대신 핵심 상품과 브랜드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을 진행

1990년 대

중동부 유럽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브랜드의 수를 3분의 2로 줄여 주요 브랜드에 보다 집중하는 전략 채택

2000년 대

‘활력(Vitality)’을 바탕으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노력에 집중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사명으로, 사람들이 더 기분 좋게, 더 보기 좋게 변화하여 그들과 주위에 모든 사람들이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