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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유니레버는 세계 유수의 소비재 회사로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400개 브랜드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삶을 일상으로

매일 20억 명의 사용자가 유니레버 제품을 사용하여 외모를 가꾸고 기분전환을 하고 생활에 윤택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Lipton, Knorr, Dove 및 Hellmann 's와 같은 브랜드와 인도네시아의 Bango, 미국의 Suave와 같은 대표 브랜드를 포함해 세계 인구의 약 3분의 1이 유니레버사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면됩니다. 사실 세계 50대 브랜드 중 13개가 유니레버 소유 브랜드입니다.

매출액의 58%를 차지하는 신흥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유례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유니레버의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은 다양한 글로벌 가치 사슬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수천 명의 공급 업체와 협력하여 재료 및 원료에 약 130억 유로를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340억 유로의 재화와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69개국의 300개 이상의 공장에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슈퍼마켓, 소형 편의점 또는 전자 상거래 및 직접 소비자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판매 채널을 통해 2천 5백만 개의 소매 업체로 전해집니다. 유니레버는 미디어 지출 기준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광고주입니다.

190

개국에서 운영 중입니다

16만명 이상의

직원들

€10억

매년 R&D에 투자하는 금액

큰 규모에 따른 책임

우리 모두는 더욱 불확실해져가고 불안정한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기온이 상승하고 가뭄은 자주 일어나며 식량 공급이 점점 부족해지고 빈부 격차는 커지고 있으며 수십억 명에 달하는 인구는 여전히 기본적인 위생 시설에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사회는 변화하고 있습니다. 구매의 영향에 대해 개인이 책임감을 느끼고 점점 더 의미 있고 지속 가능한 소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의 목적이 단순한 이유입니다: 지속가능한 삶을 일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즉, 모두가 건강하게 살고 지구가 가진 자연적 한계 내에서 사는 세상을 창조하도록 돕는다는 뜻입니다.

파트너, 공급 업체 및 시민 그리고 더 넓은 커뮤니티와 함께​ 앞으로 나아갑시다.

영국 빅토리아 시대에 공공 위생의 개념을 세운 비누를 개발한 1890년대유니레버를 시작한 선구자적 정신으로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니레버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적극적으로 다음과 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 및 복지

유니레버는 10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건강과 위생을 개선하도록 도와줍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절반으로

생계 개선

수 백만명의 사람들의 생계 개선

이와 같은 유니레버의 야망찬 목표는 유니레버의 지속 가능한 삶 계획의 핵심입니다. 2010년에 시작한 계획은 성장을 주도하고 신뢰를 구축하며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리스크를 줄여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가 훌륭한 비즈니스라는 것을 몸소 증명했습니다.

70%

지속 가능한 삶 브랜드의 2017년 매출액 성장

44개국

유니레버는 '가장 근무하고 싶은 직장'

4억 9천만 이상

2008년 이후 환경경제 효율성을 통한 에너지 비용 절감

56%

지속 가능하게 공급되는 농업 원료

현대 생활은 신뢰를 기반으로 합니다. 어떤 사회도 신뢰 없이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신뢰는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Paul Polman, CEO

지속 가능성은 혁신을 촉진합니다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물 부족 문제는 큰 문제입니다. 따라서 유니레버는 워터 스마트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 업체 및 농민과 협력하여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공장에서 사용량을 줄입니다.

반면 폐기물 문제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니레버는 플라스틱 포장재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제조 폐기물에서 에너지를 생성함으로 순환 경제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30년까지이산화탄소를 줄이는 계획은 재생 가능 에너지 원으로부터 사업 전체에 걸쳐 에너지를 100% 소싱하는 것이며, 더욱 환경 친화적인 아이스크림 캐비닛을설치하고 환경 배출을 줄이는 것입니다.

큰 목표가 있는 브랜드

'지속가능한 삶' 브랜드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변화를 이끕니다. 지속 가능한 삶 브랜드는 다양한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진정한 차이를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Dove는 청소년이 자신감을 키울 수 있게 돕고 있으며, Dirt is Good 브랜드는 아이들이 뛰어 놀며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며, Knorr은 농장에서 식탁으로 음식 시스템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5천 5백명 이상

2005년 이후로 안전한 식수를 공급받은 사람

천만명 이상

2012년에서 2016년까지 위생적인 화장실에 접근하기 쉬워진 사람

약 7천 8백명

2010년 이후 구강 보건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은 사람

파트너와 함께 하면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위치와 현지 문화의 뿌리는 유니레버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규모와 영향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혼자서 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삼림 황폐화 종식, 식수, 위생 및 위생 시설 접근성 개선, 지속 가능한 농장을 위한 교육 등과 같은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은 여성의 자기결정권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결정권이 인적 개발과 경제적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유일한 요소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인정받은 노력

No.1

2017년 다우 존스 지속 가능성 지수의 개인 용품 분야에서 최고

No.1

2017년 GlobeScan/SustainAbility 정기 조사에서 글로벌 기업 지속 가능성 리더

'A'등급

기후 변화, 물, 산림 및 공급 업체 참여에 대한 CDP 2018년 글로벌 공급망 보고서

이러한 인정은 당사가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는 동력이 되고, 인권, 나트륨 섭취량 감소 및 팜유와 같이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 분야에 더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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