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gle 검색

  1. Home
  2. 유니레버 소개
  3. 사회공헌
  4. OXFAM: 생활 수준 향상

OXFAM: 생활 수준 향상

Oxfam GB(Oxfam)의 미션은 1300만 명 이상이 빈곤층인 영국과 아일랜드를 포함하여, 전 세계의 빈곤과 불평등을 퇴치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빈곤

빈곤한 삶은 여성에게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성의 노동 시간은 전 세계 노동 시간의 2/3를 차지하지만 소득은 전 세계 소득의 10%에 불과합니다.

빈곤은 지역을 막론하고 부당과 불평등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는 끼니를 거른 채 학교에 가거나 배고픔을 안고 잠드는 아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겨울용 코드를 살 수 없거나 집에 난방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빈곤한 지역에 사는 주민들의 건강 상태가 나쁘거나 예상 수명이 더 짧은 것은 우연의 일치가 아니며, 물가가 상승함에 따라 문제는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영양 개선 및 자긍심 증대를 통한 빈곤 퇴치

유니레버 재단은 Oxfam과 제휴하여 개인, 특히 여성의 역량 강화 및 풍부한 영양, 안전한 식수 공급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 인류의 삶의 질을 개선할 것입니다.

영국

영국에서 유니레버는 Oxfam과 제휴하여 빈곤한 생활을 하는 여성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고 기본 영양을 제공하며 자긍심을 높이는 UK Poverty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제휴 활동을 통해 수천 명의 사람들이 여분의 음식 분배와 푸드 뱅크를 통한 긴급 식량 지원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긴급 지원에서는 최소 3일간의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가 제공되며 추가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알려줍니다. 유니레버는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수백 명의 여성과 그 가족의 재정적, 사회적, 공적 자산이 눈에 띄게 향상되고 단순히 '생존' 상태에서 '번영'의 상태로 영구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Oxfam과 함께 런던 동부의 Tower Hamlets 지역 학교와 푸드 뱅크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타워 햄리츠(Tower Hamlets)는 영국 전체에서 가장 인구 연령대가 낮은 곳 중 하나지만 가장 빈곤한 지역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타워 햄리츠(Tower Hamlets)의 아이들 중 46%는 국가 빈곤선 이하의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LBTH Child Poverty In Tower Hamlets Briefing, 2013]

태국

2012년 7월 유니레버 태국은 Oxfam과 함께 얄라(Yala), 나라티왓(Narathiwat), 빠따니(Pattani) 지역 여성의 생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출범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유니레버 재단의 글로벌 미션과 연결되어 있으며 여성에게 지속 가능한 농업에 필요한 기본 기술을 교육하고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자신과 가족을 위해 발전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개척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태국에서 이 프로그램이 실시된 첫 해에 우리는 375명의 여성을 직접 지원했습니다. 여성의 리더십과 경제적 개발에 대한 두 가지의 교육 과정이 열렸으며 200명 이상의 여성이 참석했습니다.

호주

유니레버는 호주 및 캄보디아에서의 프로그램 지원에 대해 Oxfam Australia와 3년간의 제휴 관계를 체결했습니다. 호주에서 시행되는 프로그램은 유니레버의 비즈니스와 연결되어 지역 주민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시키며 Oxfam은 호주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원주민에게 문화적으로 배려하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대 수명을 높입니다.

또 다른 이니셔티브는 유니레버의 성별 다양성 지원의 연장선인 Oxfam의 'Straight Talk' 프로그램으로, 호주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원주민 공동체의 여성들이 호주의 정치 제도를 이해하고 원하는 경우 직접 참여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캄보디아에서 유니레버는 71개 마을에 정수 시스템과 화장실을 짓고 식수 필터를 공급하고 개인 위생을 촉진하는 Oxfam의 활동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 마을 주민의 대부분은 깨끗한 물과 적절한 위생 설비를 이용할 수 없으며 감염성 질병이 만연해 있습니다.

멕시코

멕시코에서 'Safe Water, Health Promotion and Food Safety'라는 프로젝트를 위해 Oxfam Mexico와 협력하여 멕시코에서 기후 변화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주 중 하나인 Tabasco에서 두 곳의 마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40명의 직원이 가족과 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워크샵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건강을 위한 영양, 비누로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녀와 젊은 여성에게 자긍심의 가치를 말해 주었습니다. 가족들에게는 Pureit 정수기를 기부했습니다.

유니레버는 재해 및 긴급 구호 분야에서도 Oxfam과 힘을 합해 아프리카,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의 긴급 상황과 시리아 사태에 대처했습니다.

그 외 국가에서의 유니레버와 Oxfam의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확보되는 대로 여기에 게시될 것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