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gle 검색

  1. Home
  2. 유니레버 소개
  3. 사회공헌
  4. PSI: 손 씻기, 안전한 물 마시기를 통해 생명 구하기

PSI: 손 씻기, 안전한 물 마시기를 통해 생명 구하기

매년 200만 명 이상의 아이들이 설사와 폐렴 때문에 다섯 번째 생일이 되기도 전에 생을 마감하고 있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인 PSI와 유니레버 재단은 비누로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가르치고 안전한 식수의 보급을 확대하여 이처럼 쉽게 막을 수 있는 죽음을 막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PSI는 아이와 가족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하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기 위해 40년 이상 현장에서 발로 뛰어 왔습니다.

손 씻기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물로 손을 씻긴 하지만 화장실 사용 후, 아이를 씻긴 후, 식재료를 다루기 전과 같이 중요한 순간에 비누로 손을 씻지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의료 전문가에 따르면, 비누로 손 씻기가 일반적인 관행으로 자리잡으면 설사로 인한 사망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급성 호흡기 감염으로 사망하는 아이 넷 중 하나는 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추정합니다.

유니레버와 PSI는 지방 정부와 협력하여 케냐, 베트남, 짐바브웨 전역의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비누로 손 씻는 습관을 널리 퍼뜨리고 있습니다. 이 세 나라는 비누로 손을 씻는 습관이 일반화되지 않은 곳입니다. 예를 들어, 케냐에서는 학생의 28%가 매일 필요할 때 물로 손을 씻는데 비누를 사용하는 사례는 1%에 불과하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공동 이니셔티브는 아이들이 매일 필요할 때 올바르고 꾸준하게 비누로 손을 씻는 습관을 가지도록 돕습니다. Lifebuoy 비누 제품과 커뮤니케이션 자료를 통해 교사와 지역사회 보건 인력은 작사작곡, 만화책, 손 씻기 서약과 같은 손 씻기 프로그램과 활동을 통해 학령기 아이들의 습관을 바꾸는 데 동참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건강한 행동을 익히고 이해하면 현재의 가정과 미래 세대에서 생명을 구하는 정보를 가족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강력한 파급 효과를 가집니다. 100만 명이 넘는 인구가 유니레버의 프로그램을 접했습니다.

Waterworkers: 안전한 식수에 대한 접근성 증대

유니레버 재단과 PSI 그리고 Pureit 간의 제휴로 시작된 Waterworkers는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인도 보팔(Bhopal) 시의 빈곤한 지역사회에 제공합니다. 이 비영리 프로그램은 가정에 Pureit 정수기(유니레버의 가정 내 정수 시스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지역사회 주민에게 Pureit 정수기의 사용법을 알리기 위해 PSI는 지역사회 여성들에게 행동 변화 방법론을 교육하며, 이 교육은 수인성 질병으로부터 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Waterworkers를 통해 여성들은 지역사회의 엄마, 누나, 고모 그리고 친구로서 자신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건강 문제에 관해 확실한 지식을 바탕으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Waterworkers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Waterworker에게 매달 꾸준한 소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여성의 경제 상황을 개선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