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gle 검색

  1. Home
  2. 유니레버 소개
  3. 사회공헌
  4. Save the children: every one 캠페인

Save the children: every one 캠페인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노력의 일환으로 유니레버 재단은 Save the Children과 제휴하여 보건 인력과 기본 영양 및 생명을 구하는 조치를 제공함으로써 2016년까지 200만 명의 아이와 어머니의 생활을 개선시키고자 합니다.

개선을 통한 생명 구원

매년 사망하는 아이의 수가 1990년 이후 거의 절반으로 줄었으며 2012년에는 1200만 명에서 660만 명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9000만 명의 아이들을 죽음에서 살려낸 것입니다.

이 극적인 발전은 인류 역사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설사나 폐렴으로 죽는 아이가 한 명도 없는, 즉 굶어 죽거나 굶주림으로 인해 생명의 지장을 받는 아이가 없는 최초의 세상을 우리 세대가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18,000명의 아이들이 대부분 치료나 예방이 가능한 질병으로 죽음에 이르고 있으며, 단순히 식량이 모자라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보건 인력의 접근성

이 부당한 현실을 끝내기 위해 유니레버 재단은 Save the Children의 사상 최대 글로벌 캠페인인 EVERY ONE에 3년간 1500만 유로를 기부한다는 약속을 했습니다. 선두 글로벌 파트너인 유니레버는 아이와 어머니의 불필요한 죽음을 멈추기 위해 Save the Children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유니레버 재단은 방글라데시, 중국, 케냐, 나이지리아, 파키스탄의 5개 우선 선발국을 지정하여 보건 인력의 접근성을 증진하고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건강 및 영양을 위한 혁신적인 프로그램과 생명을 구하는 조치를 받게 합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공공의 지원과 정치적 지원을 창출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합니다. 유니레버는 협력을 통해 아이들의 생존을 위한 세계적 차원의 돌파구를 마련하여 수백만의 아이들이 성장하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유니레버는 전 세계 사람들이 이러한 목표에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Save the Children의 글로벌 EVERY ONE 캠페인의 핵심 파트너로서 활동하는 것 외에도 유니레버 재단은 호주, 볼리비아, 브라질, 도미니카공화국, 이집트, 아이티,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뉴질랜드, 페루, 스리랑카, 스웨덴, 필리핀 그리고 영국의 지역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유니레버가 활동하는 지역사회의 핵심 문제를 해결하면서 Save the Children의 국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상 시의 지원

여기서 끝난 게 아닙니다. 유니레버 재단은 긴급 파업이 일어나기 전, 파업 중 그리고 파업이 일어난 후에 Save the Children의 비상 상황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얀마, 필리핀, 소말리아, 남수단과 시리아의 Save the Children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니레버는 일선 보건 인력의 역량을 대폭 증진하여 절망적인 상황에 처한 아이들에게 필요한 관리를 제공하는 Save the Children의 Humanitarian Health Workers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유니레버는 Save the Children이 심각한 비상 상황에 대처하게 하여 신문기사로 대서특필되는 재난이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소비자와 직원 참여

유니레버의 최대 글로벌 브랜드 중 하나인 Wall's Ice Cream을 통해 소비자와 소매업체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유니레버는 Save the Children이 하는 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대중에게도 이 활동을 지원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Save the Children과 공동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2013년에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성공리에 시작되었으며 2014년에는 스웨덴과 필리핀에서도 시작되었습니다.

유니레버의 직원에게도 파트너십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며, 이들은 다양한 국가에서 프로그램을 실제로 경험하고 돌아와 현장에서 겪은 것을 기업 내부와 외부에 알립니다(왼쪽의 유니레버 앰버서더 탭 참조).

유니레버의 목표는 파트너십 프로그램 최초 1년이 끝날 때까지 1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보건 인력, 기본 영양 및 생명을 구하는 조치를 제공받는 것입니다. 유니레버는 최대 5,000곳의 의료 서비스 공급업체에 교육을 제공하여 최대 550,000명의 여성과 아이들이 직접적인 지원 혜택을 받기를 기대합니다. 이는 불필요한 죽음으로부터 아이들을 구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우리는 죽음으로부터 아이들을 구해내는 데 최근 몇 년 동안 극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입니다. 우리는 설사, 폐렴과 같이 예방이 가능한 질병으로 사망하는 아이가 단 한 명도 없는 세대가 될 수 있습니다. 유니레버의 생명을 구하는 파트너십은 이를 추진하고 가속화하는 촉매제가 될 수 있습니다.” – Justin Forsyth, Save the Children UK 최고 책임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