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gle 검색

  1. Home
  2. 유니레버 소개
  3. 사회공헌
  4. 유니레버 재단 소개

유니레버 재단 소개


PSI waterworker with villagers washing hands

유니레버 재단의 미션은 개인 위생, 위생 설비, 깨끗한 식수 및 기본 영양을 제공하고 자긍심을 높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유니레버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더 많이 미침으로써 비즈니스를 두 배로 확장하려 하고 있습니다.

유니레버 재단은 10억 이상의 인구가 건강과 삶을 개선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하자는 원대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유니레버가 진행하고 있는 핵심적인 활동으로, 유니레버의 '지속 가능한 삶'이라는 계획의 중심이 되는 약속입니다.

"우리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인구가 증가하는 지역에서는 물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으며 식품 안전이 점점 더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니레버는 사회적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특별한 역할을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는 데 헌신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오랫동안 사업을 지속해 온 개발도상국 및 신흥 시장에서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Keith Weed,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담당 최고 임원

유니레버 재단은 Oxfam, PSI(Population Services International, 국제인구조사국), Save the Children(세이브더칠드런), UNICEF(유니세프), 및 WFP(World Food Programme, 세계식량계획) 등 다섯 곳의 선도적인 기구와 제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휴를 통해 생명 구호 솔루션을 더 광범위하게 제공할 수 있고 체계적이고 가시적인 사회 변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 다섯 곳의 제휴 기관은 재해 및 긴급 구호 시에 주요 수혜자가 되어 지역 사회 재건을 위한 장기 프로젝트에 대규모의 지원이 필요할 때 유니레버가 주요 자원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삶의 질을 위협하는 중대하고 복잡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약 8억 명의 사람들이 안전한 식수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매년 5세 미만 아동 중 200만 명이 설사 및 급성 호흡기 감염으로 숨지고 있습니다.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 질병임에도 기본 의료 서비스의 부족으로 4초에 한 명의 아이가 사망하고 있습니다.

약 25억 명이 고급 위생 설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 세계에서 8억 7천만 명이 식량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유니레버 재단은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이러한 중대한 문제에 집중적인 지원을 하여 타겟화된 접근방법으로 사회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다섯 곳의 글로벌 제휴 기관에 리소스를 집중하는 가운데, 유니레버는 각 국가가 고유한 상황에 따른 사회적 투자를 필요로 하고 있다는 것 또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니레버 재단은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제휴 기관을 지원하여 직접 모금, 전문 기술, 제품과 직원 지원을 통해 재단의 미션에 부합하는 국가별 요구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친 지속 가능한 미래

유니레버는 사업 초창기부터 시대의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러한 사회적 책임감은 유니레버의 고유한 특성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지난 10년간, 유니레버의 사회적 투자를 통해 매년 약 5000만 명이 혜택을 받았습니다.

유니레버 재단은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곳에 투자를 함으로써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Domestos, Dove, Lifebuoy, Pureit, Wall's와 같은 유니레버의 브랜드들도 이러한 주요 사회 문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기업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유니레버 브랜드는 행동 변화 프로그램, 소비자 참여 캠페인과 제품 혜택에 투자합니다.

21세기의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에 자원을 투자함으로써 유니레버는 10억 인구의 삶을 개선한다는 목표를 이루면서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개척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