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85년 - 1899년: 제품 혁신, 19세기 스타일

19세기 말 네덜란드 브라반트의 Oss에 거주하는 Jurgens와 Van den Bergh, 두 명의 버터 무역상은 영국에 많은 버터를 수출하고 있었습니다.

Lever Brothers의 1889년 Sunlight Soap 포장

1870년대 초 이들은 우육의 지방과 우유로 만든 신제품인 마가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경제적인 버터 대용품으로 대량 생산이 가능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1880년대 중반 영국 북부에서 William Lever가 운영하는 성공적인 도매 식료품 업체에서 새로운 종류의 가정용 비누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제품에는 동물성 지방으로 만든 기존의 비누보다 더 쉽게 거품이 나는 코프라 또는 잣 기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드물게도 유니레버는 이 비누를 Sunlight라는 브랜드명 하에 개별 포장하여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이라이트

1872년

네덜란드에서 Jurgens와 Van den Bergh는 최초의 공장을 열어서 마가린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1884년

Lever & Co는 Sunlight 비누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1886년

추후 유니레버에 의해 인수되는 Knorr에서는 저소득 소비자들에게 영양가 높은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육즙으로 만든 수프 태블릿을 출시했습니다.

1887년

이 해 말에는 Lever & Co에서 매주 450톤의 Sunlight 비누를 생산하고 있었으며 William Lever가 리버풀 반대편 머지 둑에 있는 부지를 사들여서 대형 공장인 포트 선라이트와 함께 근로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주거시설, 편의시설 및 여가시설을 제공하는 특수 목적의 마을을 세웠습니다.

1888년

Jurgens와 Van den Bergh는 함께 또 다른 융성한 시장인 독일로 이주하여 공장을 세웠습니다.

1890년

Lever & Co는 유한 책임 회사인 Lever Brothers Ltd가 되었습니다.

1891년

Van den Bergh는 로테르담에 있는 새로운 본사로 이주했습니다.

1894년

개인 위생에 대해 늘어나는 관심을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해 Lever & Co는 경제적인 가격의 신제품인 Lifebuoy Soap을 제작했습니다.

Lever Brothers는 공개 회사가 되었습니다.

1890년대 중반

영국에서 Lever Brothers는 매년 40,000톤에 달하는 Sunlight 비누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공장, 수출 사업, 농장 등을 통해 유럽, 미국, 영국 식민지로 확장하기 시작합니다.

1898년

이때쯤 Van den Bergh는 이미 750명의 영업 사원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Vitello라는 새로운 브랜드의 마가린을 출시했습니다.

1899년

Lever Brothers는 기존의 딱딱한 고체 비누보다 집안일을 쉽게 만들어주는 새로운 유형의 제품인 Sunlight Flakes를 출시합니다. 1900년에 Sunlight Flakes는 Lux Flakes로 이름을 바꿉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