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0년 - 1909년: 원자재에 대한 새로운 관심

20세기 전반부에 마가린과 비누 생산회사들은 서로의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합니다.

20세기 초 Lux 비누 광고

원자재 비용의 급증과 경쟁으로 인해 많은 회사들이 협회를 설립하여 관심사를 홍보하고 공급업체의 독점에 대항했습니다.

비누와 마가린 생산이 급증하면서 기름과 지방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추후 유니레버로 탄생하는 이들 회사는 원자재의 안정적인 공급처 확보에 주력하게 됩니다.

하이라이트

1904

영국에서는 Lever Brothers가 집안일을 쉽게 만들어주는 또 다른 제품인 최초의 파우더형 Vim을 출시합니다.

이 회사는 남아프리카로 이전되었습니다.

1906년

이제 Lever Brothers는 유럽 3개국과 캐나다, 호주, 미국에 각각 1개씩 공장을 보유하면서 수출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또한 태평양 지역에서도 사업을 시작합니다.

같은 해 Lever Brothers는 다른 3개의 제조업체들과 원자재 경쟁을 제한하겠다고 동의하지만 언론에서는 이들을 '비누 트러스트'라고 부르면서 가격 상승을 야기한다고 비난했습니다. Lever Brothers는 후에 Daily Mail을 고소하여 1907년에는 £50,000 손해 배상금을 받아냅니다. 그 당시 기준으로는 엄청난 액수의 합의금이었습니다.

1908년

Jurgens과 Van den Bergh는 계속해서 서로 경쟁하면서 협회를 설립하고 수익을 분배하기로 협상했습니다.

1909년

Lever Brothers는 솔로몬 제도에 야자수 농장을 개발하고 Jurgens와 Van den Bergh는 독일령 아프리카에 야자수를 재배하기 위한 공동 벤처를 설립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