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0년 - 1959년: 전후 소비자 호황 시대

40년대 후반부터 50년대 시작까지 아프리카와 아시아 등 소비자 상품을 위한 새로운 대량 판매 시장의 등장이 확장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인도의 Blue Band 광고의 일환

유니레버의 United Africa Company는 새로운 현지 제조 산업의 형성을 지원하는 새로운 독립 아프리카 주에서 판매를 위한 상품을 생산하면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한편 전후 유럽 공동체의 설립 후 유럽 지역이 번영하게 되면서 소비자 호황이 도래하고 생활 수준이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과학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유니레버는 기술에 대한 주력에 박차를 가하여 Port Sunlight Research를 영국과 네덜란드 연구소 모두를 책임지는 연구 부서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네덜란드에 영양 연구 단체를 설립했는데 추후에 영양 혁신 센터인 유니레버 식품 건강 연구 기관이 되었습니다. 

 1950년대 전후 급식 시대에 입수 가능한 식재료를 활용하는 영양가 높은 식품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이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으로 피시 핑거와 같은 새로운 유형의 식품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추후에 상업용 TV와 같은 유망한 새로운 채널을 통해 광고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

1954년

Sunsilk 샴푸가 영국에서 출시되어 당사의 최고 샴푸 브랜드가 됩니다. 1959년 현재 전세계 18개 국가에서 판매되었습니다.

1955년

9월 22일에 유니레버는 Gibbs SR 치약으로 영국 상업용 TV에서 최초로 광고를 방송했습니다.

영국에 피시 핑거가 도입되었으며 그 후 10년 내에 영국 생선 소비의 10%를 차지하게 됩니다.

미국에서 Dove 비누가 출시됩니다.

1956년

유니레버 연구소에서 생물학 부서를 설립하며, 이 부서는 1980년대에 BioScience, Nutrition, Safety 부서가 됩니다.

PG Tips를 상징하는 침팬지가 영국의 신규 상업용 TV 방송국에서 데뷔합니다. 크리스마스에 방송된 이 광고는 런던 동물원에 있는 침팬지들의 티파티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아 광고를 통해 PG Tips는 영국에서 가장 잘 판매되는 티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유명한 Pear's Soap의 미인대회에서 최초의 Miss Pears가 탄생되어 자연스럽고 깨끗한 피부의 아름다움을 인정받았습니다.

1958년

네덜란드 유니레버는 Vita NV의 인수를 통해 냉동식품, 아이스크림 시장으로 확장했으며 추후에 Iglo Mora Group으로 바뀝니다.

1959년

유니레버는 독일 Blauband에서 기름이 배지 않는 종이에 담긴 기존의 블럭형 마가린 대신 통에 담긴 최초의 마가린을 출시했으며, 이어 영국의 Flora에서도 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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