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 - 1969년: 성장을 위한 시간

1960년대는 세계의 경제가 성장하고 생활 수준이 계속해서 발전하면서 낙관주의와 새로운 아이디어가 성행했습니다.

1960년대 광고에서 John Hewer가 연기한 Captain Birdseye

결과적으로 유니레버는 광고업체, 시장 조사 회사, 포장 회사를 설립하면서 혁신과 인수를 통해 확장되고 다양화되었습니다. 1968년에는 진정으로 야심에 찬 인수 입찰로 Allied Breweries와의 합병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최고 수익과 최저 수익 사업 간의 격차가 커짐에 따라 수익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졌으며 수익이 낮은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자금이 투입되었습니다.

60년대 중반에는 구조조정을 통해 브랜드를 국제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성장했습니다. 최대 브랜드의 유럽 내 수익성에 대한 책임과 통제권이 개별 운영 회사로부터 공동 조직이라고 불리는 카테고리 중심의 팀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

1960년

모든 세척 관련 브랜드를 단일 회사인 Lever Brothers and Associates가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의학 커뮤니티에서 유니레버에게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품을 개발할 것을 요청한 후에 선도적인 '건강' 마가린인 Becel이 탄생했습니다. 처음에는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1961년

미국에서 Good Humor 아이스크림을 인수했습니다.

1965년

유니레버는 내부 서비스 제공업체를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변환시키면서 자체적인 전문 포장업체인 4P Group을 설립했습니다. Cif가 프랑스에서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1967년

Captain Birds Eye/Iglo/Frudesa가 TV 광고에 최초로 등장합니다.

1968년

유니레버가 영국 최대의 양조회사 중 하나인 Allied Breweries와 합병을 시도했으나 실패합니다.

1969년

유니레버가 영국 최초의 컬러 TV 광고인 Birds Eye peas를 방송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