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 - 1989년: 핵심에 주력

1980년대가 시작되면서 유니레버는 세계에서 26번째로 큰 기업이 됩니다.

1980년대 Stork 광고

플라스틱, 포장, 열대 농원, 해운회사, 다양한 식품, 가정용 제품, 개인 위생용품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이 시기의 초반에 전폭적으로 전략을 변경하면서 강력한 시장과 강력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핵심 제품 분야에 다시 주력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필수적인 경영 합리화는 동물성 사료의 판매, 포장, 운송 및 어류 양식을 비롯한 대규모 인수와 대규모 처분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1989년까지는 핵심 사업의 성장이 뚜렷했습니다.

하이라이트

1982년

영국에서 크리스마스 특수 제품으로 Viennetta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최초로 출시되었습니다.

1983년

프랑스에서 남성용 Axe 바디 스프레이(영국에서는 Lynx)가 최초로 출시되었습니다.

1984년

유니레버에서 핵심 사업 전략을 발표했으며 다음 10년간 대규모 인수와 처분이 진행되었습니다.

유니레버 최초의 적대적인 인수에서 Brooke Bond가 인수되었습니다.

1985년

Unipath에서 영국의 약국에서 판매되는 가정용 임신 테스트 키트인 Clearblue를 출시했습니다.

1986년

Naarden의 인수를 통해 유니레버의 향수 및 식품 향료 사업이 두 배로 성장했습니다. Pond's와 Vaseline을 소유하고 있는 Chesebrough-Pond's가 미국에서 인수되었습니다.

1987년

이탈리아에서부터 시작하여 Dove가 유럽에서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1989년

Calvin Klein과 Elizabeth Arden/Fabergé가 인수되었으며 한편 독일에서는 Magnum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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