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 - 1999년: 구조조정 및 통합

유니레버가 이 시기의 후반까지 50개로부터 13개로 삭감한 다수의 카테고리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사업에 주력했습니다.

1990년 Cornetto 가격표

여기에는 많은 브랜드를 판매 또는 철회하고 잠재력이 가장 높은 브랜드에 주력하고자 하는 결정이 포함됩니다.

구조조정을 통해 홈 케어, 개인 생활용품, 식품 및 특수 화학물질의 4가지 핵심 사업 분야를 생성했습니다. 새로운 구조는 새로운 팀인 ExCo(Executive Committee)가 이끌었으며 12개 사업 그룹이 포함되며 각각이 지리적인 분야와 제품 분야의 혼합에 대해 책임집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유니레버는 늘어나는 환경적인 압력과 먹이사슬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사항을 고려하여 지속 가능한 농업 프로그램을 설정했습니다. 수자원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어장으로부터 어류를 공급받고자 하는 다른 이니셔티브도 곧 뒤따랐습니다.

하이라이트

1992년

유니레버는 체코 공화국, 헝가리에 진출하고 러시아에서 UniRus를 설립합니다.

1993년

Breyers 아이스크림을 미국에서 인수하고 Organics 샴푸가 태국에서 최초로 출시됩니다. 1995년 현재 Organics는 40개국 이상에서 판매 중입니다.

1994년

유니레버의 아프리카 서부 최대 무역, 양조, 섬유회사인 United Africa Company의 처분이 완료됩니다.

1995년

유니레버에서 사업 원칙을 발행합니다.

전례 없는 결정을 통해 식품 생산 시 트랜스 지방을 거의 제거했습니다. 이것은 트랜스지방의 혈중 콜레스테롤에 대한 영향력이 포화지방의 영향력만큼 부정적임을 나타내는 새로운 연구에 대한 빠른 대처였습니다.

1996년

유니레버는 모든 어류를 지속 가능한 어장으로부터 공급 받기 위한 야심 찬 계획을 가지고 WWF와 함께 협력하여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로 알려진 지속 가능한 어류를 위한 인증 프로그램을 구축했습니다.

Hindustan Lever와 Brooke Bond Lipton India가 병합되어 인도 최대 규모의 민간 부문 회사가 탄생되었으며 미국의 Helene Curtis 헤어케어 사업부를 인수했습니다.

Unilever Nutrition Centre가 생성되었습니다.

인도에서 안나푸르나 요오드첨가 식염이 출시되었으며 요오드 결핍증을 고치는 데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 시작했습니다.

1997년

브라질에서 Kibon 아이스크림을 인수했습니다. National Starch 및 Quest International과 같은 유니레버의 화학물질 사업이 매각되었습니다.

1999년

주주들이 74억 유로의 특별 배당과 발행당 주식 수를 줄이기 위한 주식 합병을 허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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