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 2009년: 새로운 길을 따라 전진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과제, 환경, 커뮤니티가 성장함에 따라 유니레버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유지하기 위해 조직적, 전략적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Ben & Jerry's Fairtrade Chunky Monkey ice cream ad from 2008

사람들의 쇼핑 및 구입 습관이 변화하고 소비자가 사회적으로 환경적으로 시민적으로 보다 자극을 받게 됨에 따라 유니레버는 사업이 구조화되는 방식과 생각하는 방식 모두에서 변화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Path to Growth(성공을 위한 길) 전략은 추가 제조 및 생산 현장의 인수와 경영 합리화로 이어지면서 혁신 센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One Unilever 프로그램은 단일 전략 하에 조직을 배치하며 당사의 비즈니스를 간소화하고 당사의 규모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또한 우리의 일상 생활에 지속 가능한 사고 방식을 추가적으로 적용하면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긴 역사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 Lifebuoy 브랜드는 위생 교육 프로그램인 Swasthya Chetna를 출범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도 시골 지역에 거주하는 1억 2천만명의 생활을 변화시켰으며 2004년에는 지속 가능한 팜유 협회(RSPO)의 창립 회원이 되었습니다. 2008년에는 삼림 벌채를 중단하기 위한 노력으로 2015년까지 인증된 지속 가능한 조달로부터 당사의 모든 팜유를 없애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새로운 10년이 다가옴에 따라 전세계가 전례 없는 경제적, 환경적인 불확실성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유니레버가 채택한 변화는 2009년에 Compass 전략의 출범을 가져왔으며, 이를 통해 사업 규모를 두 배로 확장하는 한편 당사의 환경적 영향을 줄인다는 목표를 가진 진정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새로운 10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이라이트

2000년

Bestfoods와 유니레버의 합병은 역사상 두 번째로 큰 규모의 현금 인수였습니다. 또 다른 인수로는 프랑스의 Slim-Fast Foods, Ben & Jerry’s, Amora-Maille 요식업이 포함됩니다.

당사는 영양, 건강, 활력을 위한 혁신 센터인 Unilever Health Institute를 설립했습니다.

2001년

2001년까지 유니레버는 자사의 브랜드를 1,600개에서 900개로 줄였습니다. DiverseyLever, Elizabeth Arden, Unipath는 매각되었습니다.

2002년

당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87개 사업의 인수 및 매각을 통해 재편 및 개선되어 63억 유로의 수익금이 발생했습니다.

2003년

Unilever Health Institute가 태국 방콕과 가나 Accra에 지사를 열었습니다.

당사의 Nutrition Policy and Nutrition and Health Academy(영양 정책과 영양 및 건강 아카데미)가 출범되었습니다.

2004년

Vitality(활력) 미션이 출범되고 새로운 유니레버 브랜드가 개시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유니레버의 다양성, 당사의 제품, 당사의 직원들을 상징하는 새로운 로고가 포함됩니다.

2005년

유니레버는 UCI(Unilever Cosmetics International)를 미국의 Coty Inc에 매각했습니다. 이 매각은 핵심 부문에 주력하고자 하는 유니레버의 전략을 따른 것입니다.

Nutrition Enhancement Programme(영양 개선 프로그램)이 완료되어 16,000개의 제품에서 트랜스지방, 불포화지방, 나트륨, 당분의 함유량을 측정하여 필요한 경우 조치를 취했습니다.

2006년

Antony Burgmans가 35년간의 근무 끝에 회장직에서 물러났습니다. Michael Treschow가 유니레버 이사회 최초의 독립 회장으로 그의 자리를 승계했습니다.

신기술이 이전과 비교해서 1/3의 포장, 1/3의 물, 1/3의 희석액을 사용하는 최초의 초농축 액상 세제인 Small & Mighty의 생산을 지원했습니다.

2007년

유니레버에서 인도네시아의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인 Buavita와 러시아의 선도적인 아이스크림 회사인 Inmarko의 인수에 동의했습니다.

유니레버는 Rainforest Alliance에게 즉시 당사의 차(tea) 공급업체를 감사할 것을 요청하면서 당사의 모든 차를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인 소스로부터 공급 받을 것을 다짐했습니다.

2008년

저희는 당사의 북미 세탁 사업, 코트디부아르의 식용유 사업 등 몇 가지 사업의 매각과 로컬 팜유 농원인 Palmci 및 PHCI, Bertolli 올리브유 및 Grupo SOS 식초 사업에 대한 관심을 발표했습니다.

저희는 11월에 인증된 지속 가능한 팜유의 첫 번째 분량을 구입하면서 2015년까지 지속 가능한 팜유의 구입으로 전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0년 연속 유니레버는 Dow Jones 지속 가능성 지표에서 식품 부문의 리더로 선정되었으며 이러한 칭호를 받은 유일한 회사입니다.

2009년

1월 1일 Paul Polman은 35년간의 근무를 끝내고 퇴직한 Patrick Cescau의 뒤를 이어 CEO가 되었습니다.

유니레버는 GreenPalm을 통해 185,000톤의 지속 가능한 팜유를 구입하고 있으며 이것은 총 수요의 1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부 유럽에서 판매되는 80%의 Lipton Yellow Label 및 PG Tips 티백은 인증된 농원에서 공급됩니다. Rainforest Alliance Certified 티도 미국, 일본, 호주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당사와 세계 식품 프로그램과의 협력을 통해 거의 1천 7백만 개의 학교 급식이 80,000명의 어린이들에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유니레버는 사업의 규모를 두 배로 확장하고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영향을 감소시키고자 하는 새로운 비전을 출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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