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 현재: 친환경 생활

당사가 역사적으로 전환점이라는 사실을 인식하면서 저희는 성장에서 환경적 영향을 분리하는 동시에 사회에 대한 유니레버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높여주는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친환경 생활의 생활화

잔디에 기대고 있는 남자, Dove Men+Care 출시 캠페인

20세기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기후 변화, 불안정성, 발전에 대한 위협 하에 유니레버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청사진인 유니레버 친환경 생활 계획을 출범했습니다.

유니레버의 친환경 생활 계획은 다음 3가지 목표 하에 수많은 노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저희는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 저희는 당사 제품의 제작과 사용의 환경적 영향을 절반으로 줄일 것입니다.
  • 저희는 당사의 공급망에서 수천 명의 생활을 개선할 것입니다.

2010년 출범 이후 유니레버 친환경 생활 계획은 독립 평론가들에 의해 국제 기업에서 세운 지속 가능한 계획 중에서 가장 야심 찬 계획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사업 성장을 일으키고 사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전문성과 범위를 강화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2014년까지 지속 가능한 목적을 가지고 있고 하나 이상의 유니레버 친환경 생활 계획 목표에 기여하는 당사의 '친환경 생활 브랜드'는 나머지 사업보다 두 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사업 이상으로

안전하고 공정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기업이 맡을 수 있는 역할을 논의하는 것은 국제 안건에서 최우선 사안입니다. 2015 파리 기후 회의 및 UN 국제 목표의 출범 등과 같은 행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유니레버는 기업, 시민사회, 정부, NGO(비정부 기구)에서 타인과 협력함으로써 진정한 시스템 변화를 일으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야로 기후 변화 및 삼림 벌채, 물, 위생 시설 및 지속 가능한 농업 및 식품 안전, 3가지를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

2010년

유니레버는 12년 연속으로 다우존스 지속 가능성 지수의 식품과 음료 '수퍼 부문'에서 지속 가능한 리더로 선정되었습니다.

Alberto Culver 주주들은 TRESemmé, Alberto VO5, Nexxus, St Ives, Simple과 같은 브랜드를 유니레버 포트폴리오에 포함하면서 당사의 인수를 지지하는 투표를 했습니다.

2011년

저희 CEO인 Paul Polman은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 경제 포럼에서 지속 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기 위한 산업 전체의 분위기를 지지한다는 유니레버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2012년

유니레버의 매출액은 500억 유로를 넘었으며 모든 지역과 부문이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14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연간 매출액은 10억 유로 이상입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유니레버 친환경 생활 계획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성장하고 있습니다. 농산물 원자재의 1/3 이상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되고 있으며 50% 이상의 공장이 폐기물을 매립하지 않는다는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프로그램을 통해 2억 2천 4백만 명에게 연락하여 비누로 손 씻기를 실천하여 설사를 줄였으며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고 구강의 건강을 홍보하고 젊은이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2013년

유니레버는 여성 및 기업을 위한 기회를 확장한 당사의 이니셔티브로 권위있는 2013 Catalyst Award의 우승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양곤에 새로운 본사와 새로운 제조 시설을 설립하여 완벽한 사업을 개시하면서 미얀마의 시장에 재진출했습니다.

유니레버는 60회 Cannes Lions 국제 창의성 페스티벌에서 44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2014년

저희는 전세계 젊은이들이 환경적, 사회적, 건강 상의 문제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기 위해 국제 수상 프로그램인 Unilever Sustainable Living Young Entrepreneur Awards를 출범했습니다.

어려운 경제적 환경에도 불구하고 유니레버는 5년 연속 매출액 및 순이익이 성장했습니다. 당사는 북미의 Talenti 슈퍼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사업 및 중국의 Qinyuan 정수사업을 비롯한 수많은 전략적 인수를 통해 당사의 포트폴리오를 계속해서 재정비해 나갈 것입니다.

유니레버는 2014년 다우존스 지속 가능성 지수(DJSI) 심사에서 식품, 음료 및 담배 산업 부문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2015년

유니레버는 불안한 시장에서 일관적으로 수익성 있는 성장세를 보여왔으며 포트폴리오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해왔습니다.

16년 동안 15회 연속으로 유니레버는 100점 만점에 92점을 받으면서 식음료 및 담배 산업 부문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저희는 또한 2015년 RobecoSAM 기업 지속 가능성 평가에 참가한 후 DJSI(다우 존스 지속 가능성 지수)의 지표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1월에는 전체 공장의 비독성 매립 폐기물을 0으로 줄인다는 목표를 달성했으며, 6월에는 2008년 이후 CO2 배출량을 1백만 톤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친환경 생활 브랜드'는 이제 당사 성장의 절반을 의미하며 당사의 다른 브랜드보다 2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당사의 우수 브랜드가 세상에 대한 기여, 제품의 재료 및 수명 주기에 지속 가능성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UN의 SDG(지속 가능 발전 목표)의 출범에 기여하고 있으며 2015년 COP21(기후변화총회)에서 조치를 위한 국제적인 대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유니레버가 2030년까지 '탄소 플러스'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Mobilising Collective Action(집단적 행동 실행): 2015년 USLP(유니레버 친환경 생활 계획)’에서 저희는 USLP(유니레버 친환경 생활 계획) 목표의 대부분을 순조롭게 달성하고 있으며 전례 없는 집단적 행동의 실행을 위해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과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