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레버코리아 X 주한 네덜란드대사관

Be the next Van Gogh! Be the next Van Gogh! Be the next Van Gogh!

알고 계셨나요?

유니레버는 1929년 네덜란드 마가린 회사인 마가린유니와 영국의 비누 제조업체 레버브라더스가 합병해 세워진 회사입니다. 두 기업은 경쟁 대신 식민지 국가로부터 원료를 저렴히 들일 목적으로 사상 최대 규모의 합병을 단행했고, 한국시장에는 1985년 진출하여 1993년 유니레버코리아(주)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유니레버의 본사는 영국 런던과 네덜란드 로테르담 두 곳에 위치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의 생활에 활력이 되어주는 기업입니다.

한편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은 2016년 4월4일부터 5월 13일까지 제 2의 반 고흐, Be the Next Van Gogh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에 유니레버코리아는 네덜란드의 문화와 더불어 주요 인물인 빈센트 반고흐를 알릴 기회를 맞이하여 기쁨 마음으로 후원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유니레버의 우수한 제품들이 한국의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준 설립 국가, 네덜란드를 응원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한국에서 네덜란드가 좋은 이미지와 영향을 미치길 기원합니다.

제 2의 반 고흐, Be the Next Van Gogh!

2016년 4월 4일부터 5월 13일까지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에서 거친 붓터치, 입체적인 질감, 밝은 원색과 같은 빈센트 반 고흐의 기법이나 밤의 까페 테라스, 별이 빛나는 밤, 해바라기, 아이리스, 자화상 등 그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초등학생들의 그림을 공모했습니다. 응모자격은 서울시 소재 초등학생으로 지난 6주동안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참여와 관심으로 '제 2의 반 고흐 Be The Next Van Gogh!' 초등학생 그림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감하였다고 합니다. 4월 중순에는 주한 네덜란드대사님께서 직접 서울 대현초등학교를 방문해 네덜란드와 반고흐 특별 수업도 진행하셨는데, 유니레버코리아는 밝은 미래가 되어줄 학생들을 위해 달콤한 매그넘 아이스크림을 후원하였습니다. (우측 2번째 사진 참조)

Van Gogh 전시회 일정

2016년 5월 27일, 네덜란드 화가 빈센트 반 고흐로부터 영감을 받아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기법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전문가분들의 도움을 받아 선정했고 입상한 학생들에게 따로 연락을 완료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응모작이 많아서 참가자 전원에게 개별적인 연락을 주지 못할 정도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하는데요, 2016년 5월 28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 열린 시상식에 입상한 40명의 학생들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유니레버코리아는 “유니레버상”을 통해 선물세트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고 입상한 학생들을 축하했습니다. (우측 3번째 사진 참조)

입상한 작품들을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내 갤러리 (10층) 에서 2016년 6월 3일부터 14일까지 모두 전시될 예정입니다.

이들 제목에 대해 자세히 탐색하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