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브의 동물실험 중단을 위한 헌신이 공식적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유니레버의 가장 큰 뷰티 & 퍼스널 케어 브랜드인 도브가 공식적으로 ‘크루얼티-프리’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간 잔혹한 동물실험에 반대해 온 도브의 헌신이 10월에 PETA(People for the Ethical Treatment of Animals)로부터 인정을 받게 된 것입니다. 또한 ‘비크루얼티프리(Be Cruelty-Free)’ 캠페인에 우리의 공식적인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비크루얼티프리’는 전 세계에서 화장품 동물 실험을 금지하기 위해 국제동물보호단체(Humane Society International) 가 실행 중인 캠페인입니다. 동물 실험 금지를 위한 우리의 헌신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십시오.

2.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 중입니다.

우리는 네덜란드에서 loniqa 스타트업과 함께 페트 쓰레기를 분해하고, 색소와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생활 속에서 포장재로 활용되고 버려진 페트(폴리에틸렌 테레프타레이트)를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돌려 놓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유니레버 파일럿 공장이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1회용 비닐 봉지를 재활용한 고품질의 폴리머 봉지를 생산 중입니다. 앞으로도 유니레버는 2025년까지 모든 플라스틱 포장재를 재사용, 재활용 그리고 분해 가능하도록 노력할것입니다.

3. 재활용 플라스틱을 이용한 오모/퍼실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호주해양보존협회(Australian Marine Conservation Society)에 따르면 태평양에는 이제 플랑크톤보다 플라스틱이 더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선순환 경제를 이룩하기 위한 전략으로 오모 에코액티브 세제를 출시했습니다. 오모 에코액티브 세제는 용기의 25%가 호주에서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들었습니다. 오모 에코액티브 세제는 우리의 작지만, 중요한 첫 발자국입니다.

Omo Eco-Active and Lynsey

4. 셰프들과 함께 지속가능성 행동 지침을 만들었습니다.

‘셰프 매니페스토’는 유니레버 푸드솔루션스 셰프를 포함한 요리사들이 직접 만든 8가지 행동 지침으로, 지속가능한 식재료 생산, 종다양성 보호와 폐기물 감소를 골자로 합니다. 2018년 6월에 선언된 행동지침은 UN SDG(sustainable development goal) 중 기아종식과 지속가능한 농업진흥 등의 목표와 맞 닿아 있습니다. 유니레버와 셰프들이 함께 만든 행동지침이 소비자와 요리사, 그리고 식물 기반 단백질의 역할에 대해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5. 두 주요 혁신으로 정글 보호에 함께 했습니다.

우리는 팜유 공급망의 투명성을 올리기 위한 단계적 혁신을 진행 중입니다. 이번 혁신은 위성 사진 기술을 이용한 매핑 플랫폼 으로, 기업들이 정확히 어디서 벌목 중인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무분별한 불법 벌목으로 산림을 훼손한 농장주나 공급자가 발뺌을 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또한 다중 파트너쉽 프로젝트 를 시작해 말레이시아 사바 지역의 중견 팜유 생산자들과 지속가능한 생산을 위한 계약을 맺었습니다. 프로젝트의 핵심 지침 중 하나로 명종위기에 처한 오랑우탄과 코끼리의 자연 서식지를 보호할 것입니다.

6. 유니레버 가족에 젊은 사회적 기업가 8명이 들어왔습니다.

나이지리아 임신 여성에게 멸균 출산 키트 제공과 인도의 쓰레기 수집가들에게 정당한 수입을 돌려주는 것. 이 둘은 2018년 젊은 사업가 상(Young Entrepreneur Awards)의 수상작의 예시입니다. 8명의 수상자 모두 자금 지원, 코칭과 캠브리지대 지속가능성 리더십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교육과 1년간의 멘토링을 받을 기회를 얻습니다. 여기 에서 수상작들을 확인해 보세요.

Mothers kit

7. 백신 자선단체와 함께 인도의 영유아 사망률을 줄였습니다.

세계백신면역연합(GAVI)와 함께 인도의 우타 프라데쉬 주에서 손 씻기를 장려하고 면역율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기획은 두 시험지구에서 4만 가구에 도달하고, 5세 이하 영유아의 사망률을 낮출 것입니다. 우리는 12월에 사업의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추가 지원을 선언했습니다. 인도에서 진행 중인 위생-면역 증진 사업의 기획과 성과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해 주십시오.

8. TRANSFORM을 통해 사회적 기업 지원을 넓힐 것을 약속했습니다.

4천만 유로 지원 약속과 함께 우리의 TRANSFROM 노력 이 두번째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TRANFORM은 유니레버와 영국 국제개발부(DFID)가 사하라이남 아프리카와 남아시아의 사회적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맺은 파트너쉽입니다. 최근에는 지역 파트너들과 함께 르완다 여성에게 건강 & 퍼스너케어 제품을, 인도 지방 저소득 인구에게 퓨어잇 정수기로 깨끗한 물을, 방글라데시 커뮤니티에게 목욕시설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들을 진행합니다.

9. 유니레버 조미료 브랜드 ‘써 켄싱턴’이 비콥(B Corporation)이 되었습니다.

9월에 우리의 미국 조미료 브랜드 써 켄싱턴이 비콥(Benefit Corporation)이 되었습니다. 비콥은 높은 사회적, 환경적 기준에 맞춘 법적 제제를 받는 기업입니다. 현재 유니레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엔제리를 포함한 2,500여개 기업이 비콥 커뮤니티에 소속되어있습니다. 써 켄싱턴은 출범 이후로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주도해왔으며, 매출의 1%를 비영리 집단과 사회적기업에 환원해왔습니다. 여기서 써 켄싱턴 창립자들의 인터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Vegan Mayo

10. 난민들이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우리의 벤엔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는 영국 사회적기업 난민사업가네트워크(TERN)을 도와 Ice 아카데미(사업을 시작하려는 난민을 위한 프로그램)를 열었습니다. 유니레버 터키지사는 역멘토링 제도를 통해 젊고 유능한 시리아 난민과 임원진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장을 열었습니다. 역멘토링 시간을 통해 난민들은 진로 가이드를, 그리고 우리는 다문화적 영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진행하는 난민 지원 프로그램은 여기 를 참고해 주세요.

11. 뉴욕에 신선한 식품을 소개하는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유니레버가 새로 소개하는 US Growing Roots 브랜드는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야채 간식을, 뉴욕의 도시 농부들에게는 50%의 이윤을 제공합니다. US Growing Roots는 유니레버 미국지사 식음료 팀이 모두가 저렴하고 영양가 높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야 한다는 신념 하에 지역 주민들에게 신선한 유기농 식품을 제공하는 기획에 참여하는 것으로 출발을 알렸습니다.

12. 우리의 새로운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를 유럽에 소개했습니다.

유니레버가 새로운 화장품 & 퍼스너케어 브랜드: 러브 뷰티 앤드 플래닛을 유럽에서 출범했습니다. 이 브랜드의 ‘환경을 사랑하는 작은 실천’에는 재활용 가능한 포장과 윤리적 기준에 따라 만들어진 향수 등이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실리콘과 파라벤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그 어떤 동물 실험도 진행하지 않습니다. 러브 뷰티 앤드 플래닛 브랜드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우리 친환경 브랜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Beauty and planet
맨 위로

함께해주세요

유니레버는 항상 지속 가능한 미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연결하려 합니다.

문의하기

유니레버, 전문가 팀과 연락하거나 전세계 연락처를 찾아보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