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 전, 대부분의 사람들은 Covid-19에 대해 들어보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하루아침에 이 눈에 보이지 않지만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온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목숨이 위태로워졌습니다.

그 과정에서 인간과 지구에 훨씬 더 크고 현존하는 위협인 기후와 자연 위기에 대한 관심이 이동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두 두 배로 노력해야 합니다. 시간은 우리 편이 아닐지라도, 우리는 아직 행동할 수 있는 창구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 저희가 지구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새로운 행동과 약속을 발표하는 이유입니다.

    • 저희는 2039년까지 자재 구매에서부터 완제품의 판매 시점까지 모든 제품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으로 줄이겠습니다.
    • 저희는 숲, 이탄 지대, 열대우림과 같은 고탄소 생태계를 보호하는 더 엄격한 기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삼림 벌채 없는 공급망을 갖출 것입니다.
    • 저희는 새로운 세대의 농부 및 소규모 농업 종사자들의 환경 보호와 재생에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 저희는 모든 공급업자에게 기존의 지속 가능한 농업 강령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재생 농업 강령(Regenerative Agriculture Code)을 도입할 것입니다.
    • 저희는 2030년까지 물 부족 지역 100개소에 물 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2030 수자원 그룹 파트너십 (Water Resources Group Partnership)에 참여해 수자원 복원 프로그램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 Unilever의 브랜드들은 새로운 Climate and Nature 펀드에 총 10억 유로를 투자할 것이며, 이 펀드는 향후 10년 동안 의미 있고 결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Ice capped mountains sit behind a lake. The reflection of the mountains is mirrored in the lake

    Photo by Unilever employee, Ina Blatt

    더욱 멀리 갈 수 있도록, 저희는 더욱 대담해지겠습니다

    저희의 계획이 야심에 찬 계획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난달은 저희의 지속 가능 계획 (Sustainable Living Plan) 수립 10주년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희는 어떤 조치가 효과가 있고 없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작년, 저희는 순환적 경제에 플라스틱 사용을 유지하면서도 동시에 플라스틱의 재사용, 재활용 및 퇴비화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막기 위한 과감한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저희의 새로운 약속은 그다음 단계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전에 했던 약속들보다 더 나아간 약속입니다.

    Unilever CEO 앨런 조프는 "전 세계가 Covid-19 펜데믹의 파괴적인 여파와 심각한 불평등 문제와 씨름하고 있는 동안에도, 기후 위기가 여전히 모두에게 위협적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후 변화, 자연 파괴, 생물 다양성의 고갈, 물 부족 - 이 모든 문제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들을 동시에 해결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기후 위기가 환경적 비상사태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과 생계에 끔찍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에게 위기 극복에 일조할 책임이 있습니다. 기업으로서, 그리고 우리 브랜드들의 직접적인 행동을 통해서 말입니다."

    새로운 Climate and Nature 펀드를 통한 신속한 조치

    저희의 조치를 빠르게 시행할 수 있도록 Unilever의 브랜드들은 새로운 Climate and Nature 펀드에 총 10억 유로를 투자할 것이며, 이 펀드는 향후 10년 동안 의미 있고 결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여기에는 자연을 복원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고, 야생 동물 서식지를 복원하는 프로젝트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미 하고 있는 멋진 일들을 바탕으로 전개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Ben and Jerry는 농장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고 있으며 Seventh Generation은 모두를 위한 클린 에너지 사용을 지지합니다. 그리고 Knorr는 농부들이 더욱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식량을 재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후 위기에 대처하는 우리의 공동 책임은 단순히 효과를 상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온실가스 배출을 절대적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저희는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규모와 결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유니레버 최고 공급책임자 Marc Engel은 말합니다. "하지만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만약 우리가 미래에도 건강한 지구를 원한다면, 우리는 숲, 토양, 생물다양성 및 수자원 생태계 등의 자연도 돌봐야 합니다.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농업 생산에 농부들과 소규모 농장주들을 경제적, 사회적으로 포함시키는 것은 삼림 벌채 중단, 산림 복구, 자연 재생 등을 돕는 변화의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결국 그들이 이 땅을 이끌어갈 적임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연 재생에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새로운 세대의 농부들 및 소규모 농장주들과 힘을 합쳐 일해야 합니다."

    Rise for Climate march in San Francisco

    다시 건강한 지구를 위해

    Covid-19에 대한 세계의 반응은 우리에게 근본적인 변혁이 어떤 모습일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무엇이 중요한지 이해하고 사람들이 진정으로 가치 있는 것을 연결시킬 때 우리가 얼마나 극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지를 보았습니다.

    이 바이러스와 계속해서 싸우면서도, 동시에 우리는 기후 위기와 사회적 불평등이라는, 오늘날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두 가지 가장 큰 문제에 대처하는 노력을 강화하고, 또 가속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도전에는 모두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단지 정부, 기업, NGO들만의 일이 아닌 모든 세계 시민의 일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인간의 발전과 지구의 자원을 보호하는 것에 관심이 가진다면, 기후 변화에 대한 심각한 반응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의 새로운 약속을 통해 자연의 건강을 회복시키기 위해 더 많은 것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만일 누군가가 그것이 가치 있는 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저희는 이렇게 물어볼 것입니다.

    당신이 사는 행성은 어디인가요?

    맨 위로

    함께해주세요

    유니레버는 항상 지속 가능한 미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연결하려 합니다.

    문의하기

    유니레버, 전문가 팀과 연락하거나 전세계 연락처를 찾아보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