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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삶

함께라면 세상의 비즈니스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의 원동력과 추진 방향 알아보기

Unilever는 태생부터 목적 주도의 회사입니다. 오늘날, 우리의 목적은 심플하고 명확합니다. 즉, 지속가능한 삶을 일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비즈니스의 성장을 위해 사람과 환경이 희생되어서는 안 된다고 믿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비즈니스 방식을 변화시켰으며 앞으로도 변화시켜 나아가고자 합니다.

유니레버 지속가능한 삶 계획(USLP)은 회사 내에서 변화를 달성하기 위한 야심찬 포부입니다. 2010년에 실행된 이 계획은 목적 주도 브랜드, 운영비 절감, 위험 감소 및 신뢰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유니레버 지속가능한 삶 계획

유니레버 지속가능한 삶 계획은 회사의 성장에 따른 환경적 영향은 줄이고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우리의 계획은 사회, 환경 및 경제 성과를 가치생산단계 전반에 걸쳐 확장시키는 가운데 9가지 책무와 타겟을 기반으로 3가지 커다란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커다란 변화를 추진하고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지원할 수 있는 영역들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다른 회사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

3가지 커다란 목표

10억명의
빈곤층을 위한
보건 및

복지 개선

2020년까지 10억명 이상의 인구가 보건 및 복지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UN Sustainability Development Plan

우리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10억명 이상의 인구가 보건과 위생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이를 통해 설사와 같은 목숨을 위협하는 질병의 발생률이 감소할 것입니다.

2018년 말까지 12억 4천만명의 인구 도달(지상 홍보 프로그램을 통해 6억 5천 3백만†; 손씻기 TV 방영을 통해 5억 8천 7백만)

  • 손씻기를 통해 설사 및 호흡기 질환 감소

  • 안전한 음용수 제공

  • 위생시설 접근성 개선

  • 구강 건강 개선

  • 자존감 개선

  • 피부 치료 개선 도움

건강 및 위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당사 전제품의 맛과 영양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당사 제품의 대부분은 국가에서 정한 영양 권고사항에 기초한 평가기준을 충족하거나 초과합니다. 당사의 추가적인 책무: 2020년까지 국제기준 식생활 지침에 기초하여가장 엄격한 영양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 비율을 두 배로 높일 것입니다. 이를 통해 수 천만명의 빈곤층이 보다 건강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제품의 48%가 2018년 가장 엄격한 영양 기준 충족

  • 나트륨 함량 감소
포화 지방:
  • 포화 지방 감소

  • 필수 지방산 증가

  • 더 많은 제품에 포화 지방 감소
  • 트랜스 지방 제거
  • 설탕 감소
칼로리 감소:
  • 어린이 아이스크림
  • 더 많은 아이스크림
  • 건강한 식이 정보 제공

영양 개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환경
영향
절반

감소

2030년까지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제품의 생산 및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절반까지 줄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UN Sustainability Development Plan

우리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 수명주기:

2030년까지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당사 제품이 온실 가스(GHG)에 미치는 영향을 절반으로 줄일 것입니다.

소비자 사용 당 온실 가스 영향은 2010년 이후 약 6%까지 증가했습니다*

제조 현황:

2020년까지 공장의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CO2 배출은 매우 높은 생산량에도 불구하고 2008년 수준에 그치거나 밑돌 것입니다.

-52%2008년 이후 생산 톤당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CO2 배출 감소

제조에서 탄소 발생 저감 노력:
  • 모든 에너지를 재생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

  • 그리드 전력을 재생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

  • 에너지 조합에서 석탄 제거

  • 여분의 잉여 에너지를 지역사회로 전환

빨래에서 발생하는 GHG 저감:
  • 재구성
  • 운송에서 발생하는 GHG 저감

  • 빨래에서 발생하는 GHG 저감
  • 사무실의 에너지 소비 감축
  • 직원 출장 감소
온실가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사용 중인 당사 제품:

2020년까지 당사 제품의 소비자 사용과 관련된 물 사용을 절반으로 줄일 것입니다.+

소비자 사용 당 물에 미치는 영향은 2010년 이후 약 2%까지 감소했습니다*

제조 현황:

2020년까지 글로벌 공장 네트워크의 물 추출을 매우 높은 생산량에도 불구하고 2008년 수준에 그치거나 밑돌 것입니다.

-44% 2008년 이후 생산 톤당 물 추출 44% 감축

세탁 과정에서의 물 사용 감축:
  • 물 사용을 줄이는 제품

  • 농업에서의 물 사용 감축

물 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당사 제품:

2020년까지 당사 제품의 폐기와 관련된 폐기물을 절반으로 줄일 것입니다.+

소비자 사용 당 폐기물 영향은 2010년 이후 약 31%까지 감소했습니다*

제조 현황:

2020년까지 폐기에 따른 폐기물은 매우 높은 생산량에도 불구하고 2008년 수준에 그치거나 밑돌 것입니다.

-97% 2008년 이후 생산 톤당 총 폐기물 97% 감축

제조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감축:
  • 매립지에 무해 폐기물 처리 제로
  • 재사용, 재활용 또는 생분해성 비닐 포장재

  • 포장재 감축

포장재 재활용:
  • 재활용 및 회복률 증가

  • 재활용된 콘텐츠 증가

  • 봉지 폐기물 처리

  • PVC 제거

사무용 페기물 감축:
  • 재활용, 재사용, 회복

  • 종이 소비 감축

  • 공정 과정에서의 종이 제거

폐기물 및 포장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2020년까지 농산 원료의 100%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소싱할 것입니다.

2018년 말까지 농산 원료의 56%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소싱함

  • 지속가능한 팜유

  • 용지 및 보드

  • 대두 및 대두유

  • 과일

  • 야채

  • 코코아

  • 설탕

  • 해바라기유

  • 유채씨유

  • 낙농 

  • 공정무역 Ben & Jerry’s

  • 동물복지란

  • 사무용 자재의 지속가능한 소싱 증대

지속가능한 소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빈곤층을
위한
생계

개선

2020년까지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수 백만 빈곤층의 생활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UN Sustainability Development Plan

우리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우리의 사업장과 공급망까지 확대하여 인권을 강화할 것입니다.

61%당사의 책임 소싱 정책의 필수 요건을 충족하는 공급업체를 통해 조달 비용의 61% 달성

우리는 지속적으로 인권 강화에 매진해왔으며,당사의 인권보고서에 8개의 주요 이슈에 대한 검토·평가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당사의 종합재해지수는 백만근로시간당 0.69로 개선되었습니다

  •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 

  • 책임 소싱 정책에 부응하는 조달 비용의 100% 소싱

  • 공정한 보상을 위한 체제 구축

  • 직원의 보건, 영양 및 복지 개선

  • 근무지 부상 및 사고 감축

근무지의 공정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2020년까지 500만명의 여성들에게 권익을 보장할 것입니다.

185만명의 여성들이 자신의 안전을 도모하거나 역량을 키우거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실천 방안들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 경영을 중심으로 성비균형을 갖춘 조직 구축 

  • 기업을 운영을 지역사회에서 여성의 안전 도모 

  • 교육 및 기술에 대한 접근성 향상

  • 소매 가치사슬에서 기회 확대 

여성을 위한 기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2020년까지 550만명의 삶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입니다.

746,000명의 소작농과 173만명의 자영업자들이 농산물 관리 개선 또는 소득 향상을 목표로 하는 실천 방안들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소작농들의 생계 개선

  • 자영업자들의 소득 향상

포용적 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Key
  • 달성

    This is the number of targets we have achieved

  • 계획상

    This is the number of targets we are on track to achieve

  • 계획 외

    This is the number of targets we are currently not on track

  • %

    목표 달성

    This is the percentage of the target we are on track to achieve

* 당사의 환경적 목표는 '소비자 사용 당' 을 기준으로 표현됩니다. 이것은 제품의 일회용, 일회분 또는 일회 제공을 의미합니다.

+ 세계 인구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7개 물부족 국가에서.

PwC에서 독자적 보증

당사가 진행하고 있는 과정 중 일부 참조

12억 4천만

우리는 12억 4천만명의 사람들이 보건과 위생을 개선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절반 이상

현재 팜유, 종이, 차와 같은 농산물 원료의 절반 이상을 지속적으로 조달합니다.

수 백만

우리는 소작농 및 소규모 자영업자 지원 프로그램과 같은 실천 방안을 통해 수 백만명의 생계수단을 개선해왔습니다.

당사는 성장과 지속가능성은 서로 상충되지 않는다는 것을 오래 전 부터 인식해왔습니다. 매년, 우리는 USLP가 사회 및 환경뿐 아니라 우리의 비즈니스에도 도움이 된다는 많은 증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성장 촉진

Shopping trolly
26

지속가능한 삶 브랜드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든 소비자들의 절반 이상이 이미 구매하거나 지속적으로 구매하거나 구매를 원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지속가능한 삶' 브랜드를 개발한 이유이며, 이 브랜드들은 사회 또는 환경 문제에 대해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USLP에 기여합니다.

이제 당사는 Dove, Lipton, Hellmann’s, Seventh Generation 등 26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들 브랜드는 유니레버 평균 성장률보다 더 높은 성과를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용 절감

diffrent currency
€600m

2018년 이후 환경경제 효율성을 통한 누적 에너지 비용 절감

에너지, 원료, 천연 자원의 사용과 폐기물을 줄임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가격 변동성의 영향을 덜 받게 됩니다.

2008년부터 환경 효율성 제고를 통해 6억 유로가 넘는 누적 비용 절감을 달성했습니다.

위험 완화

Farmer with spade
56%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농산물 원료 조달

지속 가능한 운영은 기후 변화 및 원료 수급과 관련된 위험에 대비하여 우리 공급 체인의 미래를 보장해 줍니다.

2018년 말까지 농산물 원료의 56%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했습니다.

신뢰 증진

Shaking hands
50

50여개 국가 중 가장 선호하는 기업

지속 가능성에 뿌리를 둔 비즈니스 모델은 소비자들에게 기민하게 대응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강화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당사는 50여개 국가에서 손꼽히는 일용소비재 브랜드 1등 기업입니다.


그 결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교훈을 얻고 있습니다

Free to be myself

당사의 지속가능산 삶 계획을 통해 몇 가지 좋은 결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덕분에 Dove, Hellmann’s, Ben & Jerry’s 및 Omo 등 목적이 올바른 브랜드를 소비자가 선택함에 따라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무엇이 올바르고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으며 우리는 올바른 일을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를 모색할 것입니다. 우리가 극복해야 할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우리의 영향력이 미치지 않는 비즈니스 영역 밖에까지 어떻게 하면 변화를 모색할 수 있는 가입니다.

우리는 더 넓은 가치 사슬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협업이야 말로 많은 지속가능성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핵심 요소임을 알고 있으며 형후 몇 년간 여기에 더욱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비즈니스로서 우리는 미래를 주시하고 변화에 적응하고 진화하여 남보다 한 발 앞서 나갑니다.

변화하는 물결을 수용하고 이를 극복합니다.

하나가 되어 비즈니스 방식을 재창조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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