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지속가능한 삶

지속가능한 삶

함께라면 세상의 모든 비즈니스를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의 원동력은 어디서 나오는지, 그리고 무엇을 향해 나아가는지 알아보세요

Unilever는 창립부터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나아가 왔습니다. 오늘날, 우리의 목적은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지속가능한 삶을 일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기업이 사람과 환경을 희생하며 성장해서는 안 된다고 믿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세상의 비즈니스 방식을 변화시켰으며 앞으로도 변화시켜 나아가고자 합니다.

유니레버 지속가능한 삶 계획(USLP)은 유니레버 내에서부터 변화를 이끌겠다는 야심찬 포부입니다. USLP는 2010년에 시작되어 목적 주도 브랜드, 운영비 절감, 위험 감소 및 신뢰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유니레버 지속가능한 삶 계획

유니레버 지속가능한 삶 계획은 회사의 성장에 따른 환경적 영향은 줄이고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어일으키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의 계획은 사회, 환경 및 경제적 성과를 기업 운영 전반에 걸친 9가지 세부 타겟을 통해 3가지 커다란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가장 큰 변화를 이끌고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를 지원할 수 있는 영역에 우리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다른 회사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

3가지 커다란 목표

10억명의
빈곤층을 위한
보건 및

복지 개선

2020년까지 10억명 이상의 보건 및 복지를 개선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UN Sustainability Development Plan

우리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10억명 이상의 인구의 보건과 위생이 개선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이를 통해 설사와 같은 목숨을 위협하는 질병의 발병이 감소할 것입니다.

2018년 말까지 12억 4천만명의 인구 도달(오프라인 홍보 프로그램을 통해 6억 5천 3백만†; TV 방영을 통해 5억 8천 7백만에게 솟씻기 장려)

  • 손씻기를 통해 설사 및 호흡기 질환 감소

  • 마셔도 안전한 물 제공

  • 위생시설 접근성 개선

  • 구강 건강 개선

  • 자존감 개선

  • 피부 치료 개선을 도움

건강 및 위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유니레버의 모든 제품의 맛과 영양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당사 제품의 대부분은 국가에서 정한 영양 권고사항에 기초한 평가기준을 충족하거나 초과합니다. 유니레버의 헌신은 더 멀리 나아갑니다: 2020년까지 국제기준 식생활 지침에 기초하여가장 엄격한 영양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 비율을 두 배로 높일 것입니다. 이를 통해 수 천만명의 빈곤층이 보다 건강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제품의 48%가 2018년 가장 엄격한 영양 기준 충족

  • 나트륨 함량 감소
포화 지방:
  • 포화 지방 감소

  • 필수 지방산 증가

  • 더 많은 제품에 포화 지방 감소
  • 트랜스 지방 제거
  • 설탕 감소
칼로리 감소:
  • 어린이를 위한 아이스크림
  • 더 많은 아이스크림
  • 건강한 식이 정보 제공

영양 개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환경
영향
절반

감소

2030년까지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제품의 생산 및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절반까지 줄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UN Sustainability Development Plan

우리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 제품의 프로덕트 라이프 사이클:

2030년까지 프로덕트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당사 제품이 온실 가스(GHG) 배출에 미치는 영향을 절반으로 줄일 것입니다.

소비 당 온실 가스 영향은 2010년 이후 약 6%까지 증가했습니다*

제조 현황:

2020년까지 공장의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CO2 배출은 매우 높은 생산량에도 불구하고 2008년 수준에 그치거나 밑돌 것입니다.

-52%2008년부터 생산 시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생산 톤당 CO2 배출 감소

제조에서 탄소 발생 저감 노력:
  • 모든 에너지를 재생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

  • 그리드 전력을 재생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

  • 에너지 조합에서 석탄 제거

  • 여분의 잉여 에너지를 지역사회로 전환

빨래에서 발생하는 GHG 저감:
  • 재구성
  • 운송에서 발생하는 GHG 저감

  • 빨래에서 발생하는 GHG 저감
  • 사무실의 에너지 소비 감축
  • 직원 출장 감소
온실가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사용 중인 당사 제품:

2020년까지 당사 제품의 소비자 사용과 관련된 물 사용을 절반으로 줄일 것입니다.+

소비자 사용 당 물에 미치는 영향은 2010년 이후 약 2%까지 감소했습니다*

제조 현황:

2020년까지 글로벌 공장 네트워크의 물 추출량은 매우 높은 생산량에도 불구하고 2008년 수준에 그치거나 밑돌 것입니다.

-44% 2008년 이후 생산 톤당 물 추출 44% 감축

세탁 과정에서의 물 사용 감축:
  • 물 사용을 줄이는 제품

  • 농업에서의 물 사용 감축

물 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당사 제품:

2020년까지 당사 제품의 폐기 시 발생하는 폐기물을 절반으로 줄일 것입니다.+

소비 당 폐기물 영향은 2010년 이후 약 31%까지 감소했습니다*

제조 현황:

2020년까지 폐기에 따른 폐기물은 매우 높은 생산량에도 불구하고 2008년 수준에 그치거나 밑돌 것입니다.

-97% 2008년 이후 생산 톤당 총 폐기물 97% 감축

제조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감축:
  • 매립지에 무해 폐기물 처리 제로
  • 재사용, 재활용 또는 생분해성 비닐 포장재

  • 포장재 감축

포장재 재활용:
  • 재활용 및 회복률 증가

  • 재활용된 콘텐츠 증가

  • 봉지 폐기물 처리

  • PVC 제거

사무용 페기물 감축:
  • 재활용, 재사용, 회수

  • 종이 소비 감축

  • 공정 과정에서의 종이 제거

폐기물 및 포장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2020년까지 농산 원료의 100%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소싱할 것입니다.

2018년 말까지 농산 원료의 56%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소싱함

  • 지속가능한 팜유

  • 용지 및 보드

  • 대두 및 대두유

  • 과일

  • 야채

  • 코코아

  • 설탕

  • 해바라기유

  • 유채씨유

  • 낙농 

  • 공정무역 Ben & Jerry’s

  • 동물복지란

  • 사무용 자재의 지속가능한 소싱 증대

지속가능한 소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빈곤층을
위한
생계

개선

2020년까지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수 백만 빈곤층의 생활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UN Sustainability Development Plan

우리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우리의 사업장과 공급망 전체에서 인권을 강화할 것입니다.

61%의 조달비용이 유니레버 책임 소싱 정책의 필수 요건을 충족하는 공급업체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인권 강화에 매진해왔으며,당사의 인권보고서에 8개의 주요 이슈에 대한 검토·평가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당사의 종합재해지수는 백만근로시간당 0.69로 개선되었습니다

  •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 시행

  • 조달 비용의 100%를 책임 소싱 정책에 부응하도록 개선

  • 공정한 보상을 위한 체제 구축

  • 직원의 보건, 영양 및 복지 개선

  • 근무지 부상 및 사고 감축

근무지의 공정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2020년까지 500만명의 여성들에게 권익을 보장할 것입니다.

185만명의 여성들이 자신의 안전을 도모하거나 역량을 키우고 넓은 기회를 보장 받기 위한 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경영진부터 시작하는 성비균형을 갖춘 조직 구축 

  • 유니레버가 운영되는 모든 지역사회에 여성의 안전 도모 

  • 교육 및 기술에 대한 접근성 향상

  • 유통 사슬 전체에서 기회 확대 

여성을 위한 기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2020년까지 550만명의 삶을 개선할 것입니다.

746,000명의 소작농과 173만명의 자영업자들이 농산물 관리 개선 또는 소득 향상을 목표로 하는 실천 방안들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소작농들의 생계 개선

  • 자영업자들의 소득 향상

포용적 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Key
  • 달성

    This is the number of targets we have achieved

  • 계획상

    This is the number of targets we are on track to achieve

  • 계획 외

    This is the number of targets we are currently not on track

  • %

    목표 달성

    This is the percentage of the target we are on track to achieve

* 당사의 환경적 목표는 '소비자 사용 당' 을 기준으로 표현됩니다. 이것은 제품의 일회용, 일회분 또는 일회 제공을 의미합니다.

+ 세계 인구의 약 절반이 거주하는 7개 물부족 국가에서.

PwC에서 독자적 보증 취득

유니레버가 진행하고 있는 과정 중 일부 참조

12억 4천만

우리는 12억 4천만명의 사람들이 보건과 위생을 개선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절반 이상

현재 팜유, 종이, 차와 같은 농산물 원료의 절반 이상을 지속적으로 조달합니다.

수 백만

우리는 소작농 및 소규모 자영업자 지원 프로그램과 같은 실천 방안을 통해 수 백만명의 생계수단을 개선해왔습니다.

당사는 성장과 지속가능성은 서로 상충되지 않는다는 것을 오래 전 부터 인식해왔습니다. 매년, 우리는 USLP가 사회 및 환경뿐 아니라 우리의 비즈니스에도 도움이 된다는 많은 증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성장 촉진

Shopping trolly
26

지속가능한 삶 브랜드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든 소비자들의 절반 이상이 이미 구매하거나 지속적으로 구매하거나 구매를 원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지속가능한 삶' 브랜드를 개발한 이유이며, 이 브랜드들은 사회 또는 환경 문제에 대해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USLP에 기여합니다.

이제 당사는 Dove, Lipton, Hellmann’s, Seventh Generation 등 26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들 브랜드는 유니레버 평균 성장률보다 더 높은 성과를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용 절감

diffrent currency
€600m

2018년 이후 환경경제 효율성을 통한 누적 에너지 비용 절감

에너지, 원료, 천연 자원의 사용과 폐기물을 줄임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가격 변동성의 영향을 덜 받게 됩니다.

2008년부터 환경 효율성 제고를 통해 6억 유로가 넘는 누적 비용 절감을 달성했습니다.

위험 완화

Farmer with spade
56%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농산물 원료 조달

지속 가능한 운영은 기후 변화 및 원료 수급과 관련된 위험에 대비하여 우리 공급 체인의 미래를 보장해 줍니다.

2018년 말까지 농산물 원료의 56%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했습니다.

신뢰 증진

Shaking hands
50

50여개 국가 중 가장 선호하는 기업

지속 가능성에 뿌리를 둔 비즈니스 모델은 소비자들에게 기민하게 대응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강화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유니레버는 50여개 국가에서 손꼽히는 일용소비재 브랜드 1등 기업입니다.


그 결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교훈을 얻고 있습니다

Free to be myself

당사의 지속가능산 삶 계획을 통해 몇 가지 좋은 결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덕분에 Dove, Hellmann’s, Ben & Jerry’s 및 Omo 등 목적이 올바른 브랜드를 소비자가 선택함에 따라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무엇이 올바르고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으며 우리는 올바른 일을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를 모색할 것입니다. 우리가 극복해야 할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우리의 영향력이 미치지 않는 비즈니스 영역 밖에까지 어떻게 하면 변화를 모색할 수 있는 가입니다.

우리는 더 넓은 가치 사슬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협업이야 말로 많은 지속가능성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핵심 요소임을 알고 있으며 형후 몇 년간 여기에 더욱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비즈니스로서 우리는 미래를 주시하고 변화에 적응하고 진화하여 남보다 한 발 앞서 나갑니다.

변화하는 물결을 수용하고 이를 극복합니다.

힘을 합쳐 세상의 비즈니스 방식을 재창조할 것입니다.

함께 하시겠습니까?

맨 위로

함께해주세요

유니레버는 항상 지속 가능한 미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연결하려 합니다.

문의하기

유니레버, 전문가 팀과 연락하거나 전세계 연락처를 찾아보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