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세계가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10년 전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비즈니스가 되기 위한 여정에 올라섰습니다.
인류와 지구를 희생하지 않고서도 기업이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말뿐이 아닌 행동을 통해 비즈니스가 선의의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였습니다.
우리는 많은 목표를 달성했지만 다가가지 못한 목표들도 있습니다.
10여년의 여정 속에서 배웠던 것을 우리는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롭고 더욱 야심찬 전략의 핵심에 그 교훈을 두고 있습니다.
개척자로서 보낸 10년을 되돌아보며
2010년에 우리는 유니레버 지속가능한 삶 계획(USLP)을 시작했습니다.
USLP가 업계 판도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지속가능성과 비즈니스를 따로 떼어놓고 보던 시대에 우리는 서로가 연관되어 있다고 보았습니다.
이것은 지속가능성 계획이 아니었습니다.
성공적이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계획이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치 사슬의 모든 측면들을 살펴보았고, 글로벌 지속가능한 개발 어젠다의 핵심에 있는 커다란 목표들을 중심으로 접근법을 구현했습니다.
기후 변화 대응. 양성 평등. 수 십억 사람들의 건강과 영향 환경 보호. 더 공정하고, 더 번영하는 세상.
그리고 나서 우리 규모의 어떠한 기업도 지금껏 설정한 목표보다 가장 포괄적인 범위의 지속가능성 목적으로 이러한 목표들을 뒷받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