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최근 유니레버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해나가는 동시에, 스스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성장을 달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6년의 진행 사항에 대한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Customer at a Unilever recycling station in Sao Paolo, Brazil

우리의 사업은 현재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실적을 보면 수익성은 물론이고 지속적인 성장이 계속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년, 우리는 Unilever Sustainable Living Plan(USLP)에서 스스로 설정한 목표 달성을 향해 순항 중인 것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 실행된 USLP는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 긍정적 사회적 영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우리의 성장 가속화를 위한 비전 지침입니다.

우리가 달성한 성공과 여전히 남아있는 커다란 과제들을 포함하여 2016 진행상황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높은 성장률을 주도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우리의 성장은 높은 수익성과 지속성 뿐만 아니라 일관성과 경쟁력을 갖추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니레버의 '지속가능한 생활 브랜드'는 Unilever Sustainable Living Plan 목표 중 하나 이상을 달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생활에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2016년 성장의 60% 이상을 담당했습니다. 더불어, 나머지 사업 부문보다 50% 이상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이제 18개의 지속 가능한 생활 브랜드를 갖추었으며 여기에는 총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6개의 가장 큰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수 백만의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목적 달성을 위해 가치 사슬의 모든 측면들을 활용합니다. 예를 들면, 우리는 약 920,000명의 여성들이 자신의 안전을 도모하고 역량을 키우며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물류팀과 협력하고 유니레버의 제품 판매와 유통에 초점을 맞춘 실천 방안들을 통해 이러한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유니레버는 2016년까지 5억 3천 8백만명의 사람들이 보건과 위생을 개선하고, 약 650,000명의 소작농들이 농산물 관리 및 소득 향상을 목표로 하는 실천 방안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우리의 공장과 운영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커다란 진전이 있었지만, 여전히 도전 과제들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유니레버의 제품 사용 방식에 따른 일부 환경적 영향에 대처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008년 이후, 유니레버의 제조 과정 중 에너지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를 43%까지, 물 추출을 37%까지 그리고 생산 톤당 총 폐기물을 96%까지 감축했습니다. 2010년 이후, 유니레버 제품에 의한 수질 영향은 7%까지 감소한 반면, 유니레버 제품의 소비자 폐기와 관련된 폐기물은 약 28%까지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온실가스에 의한 영향은 소비재 사용을 포함하여 2010년 이후 약 8%까지 증가했습니다. 여러 난제에도 불구하고 유니레버는 가치 사슬 접근과 사업 운영에서 탄소 발생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필요하다면 친환경 지속가능 개발을 위해 노력을 더욱 확대할 것입니다

2017년 1월에 했던 것처럼, 우리가 생산하는 모든 플라스틱 포장을 2025년까지 철저히 재사용, 재활용 또는 퇴비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사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인권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으며 2016년에는 물류 조직에 인권 전문성 강화 교육을 더욱 철저히 실시했습니다.

해야 할 일들이 더 많이 있지만, 우리는 정도를 걷고 있다고 자신합니다

USLP를 중심으로 한 우리의 사업은 우리를 위한 가치, 우리 주주를 위한 가치 그리고 전세계 수 백만 사람들을 위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시장에 앞서 지속적으로 성장해왔고 수익성과 현금흐름이 꾸준히 개선되었으며 USLP 실행 이후 높은 주주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시겠습니까?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지속가능한 생활 섹션을 방문하세요.

맨 위로